반응형
이 날도 회사 일 마치기 무섭게 스탬프 수집에 나섰습니다.
시작은 소요산행 K114 열차로 시작합니다.
1호선 K114 소요산행 31116편성 회룡역(15:53)→동두천(16:21)
소요산행 이지만 동두천역 스탬프를 받기 위해 동두천역에서 내립니다.
동두천역 역명판
동두천역 스탬프를 날인 받고 1번 출구로 나와서 동두천역 정류소에서 대기중인 39-2번 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. 하지만... 이후엔 선택지가 좁아진 다는 것을 생각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면... 하지만 이 버스 뒤에 대양운수 53-5번(하지만 스티킹은 모두 53번)과 평안운수 39번이 통과했다는 것을...
연천교통 39-2번 경기77사3564 동두천역(16:26)→소요산역(16:30)
소요산역 정류소에서 내린 후 소요산역 스탬프를 날인 받고 잠시 벨기에 룩셈부르크 참전비를 살펴보다 정류소로 내려옵니다.
소요산역
벨기에, 룩셈부르크 참전비
참전비를 둘러보던 중 39-2번이 왔지만 동두천역에서 이미 탄 버스라 보내고 39번버스를 타고 전곡역으로 갑니다.
평안운수 39번 경기 77사3505 소요산역(16:43)→전곡역앞.농협(16:59)
39번 버스를 타고 지나가는 38선과 한탄강철교&한탄강, 한탄강역
전곡역앞에서 내린 후 전곡역 스탬프를 날인 받고 연천역으로 향하기로 하는데...
전곡역
연천역으로 가는 따복버스 70-3번은 이미 떠나 있었고 18시에 100번(중면 횡산리행)과 18시 40분에 출발하는 내산리행 39-8번도 시간이 맞지 않는 상황이었지만 다행히도 연천역까지 가는 39-1번이 약 18분 후 도착이라 안심 할 수 있었습니다. 39-2도 있지만 신탄리는 이 노선 뿐이라 연천역까지는 39-2번을 최대한 타지 않으려 했습니다.
평안운수 39-1번 경기77사3508 전곡역앞.농협(17:17)→연천역(17:32)
39-1번 버스에서 내려서 연천역 스탬프를 날인 받고 급수탑 공원을 둘러봅니다.
연천역 앞에서
연천역과 급수탑 공원
연천역 스탬프를 날인 받고 급수탑공원까지 둘러보니 신탄리행 39-2번 버스가 도착 임박해 있었습니다.
다시 신탄리로 발길을 돌려야 했습니다.
연천교통 39-2번 경기77사3514 연천역(17:39)→신탄리역(17:58)
연천역에서 이미 어두워 진 밤이었고 신탄리에 도착하니 백마고지행 통근열차 시간은 단 4분... 열차표 끊고(신탄리-백마고지, 백마고지-동두천) 신탄리역 스탬프를 날인받고 하기엔 빡빡했습니다.
열차이용실적 적립까지 하기엔 열차는 신탄리역에 들어오고... 가장 정신없는 4분 이었습니다.
신탄리역
#2769 백마고지행 통근열차 신탄리(18:02)→백마고지(18:09)
이후 #2769로 백마고지역에 도착한 열차는 #2772로 동두천역으로 돌아갑니다.
백마고지역, 철도중단점
백마고지역에 도착했지만 관광버스 안내실은 문을 닫았고 백마고지역 스탬프 날인에 실패하며 경원선 스탬프는 백마고지역 하나만 남긴채 #2772 동두천행 통근열차로 동두천역으로 돌아갑니다.
#2772 동두천행 통근열차 백마고지역(18:26)→동두천역(19:25)
사진은 #2769 백마고지행 통근열차 사진과 동일합니다.
동두천역
동두천역에서 K213 인천행 전철로 마무리 합니다.
K213 인천행 31113편성 동두천(19:41)→회룡(20:10)
K213 인천행 변경 전 K150 동두천행
K213 인천행
총 소요시간 4시간 17분
반응형